HOME   >> 진료과목 > 치아교정
진/료/과/목
플랜트치과는 휴머니즘을 중시하는 치과로써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최고의 치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특별한 제안!

앞니가 후방으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움직이는 방향에서 치아를 둘러싸던 뼈는 뼈를 파괴하는 세포에 의해 녹아 없어집니다. 반대쪽에서는 뼈를 만드는 세포에 의해 뼈가 새로이 만들어집니다 즉, 뼈 세포들이 뼈를 녹이고 새로 만들고 하면서 치아를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정치료는 세포의 대사를 이용하는 생물학적인 치료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뼈세포들이 뼈의 모양을 바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병원에는 대개 3-6주에 한 번 가시게 됩니다. 그 기간은?

그렇습니다. 뼈의 세포들이 치아를 움직이는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세포의 활동을 이용하는 생물학적인 치료이기 때문에 교정치료는 기간이 다소 길 수밖에 없습니다.

또 수술이란 방법을 동원하지 않는 한 기간을 절대적으로는 단축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반응을 이용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어떤 나이든 교정치로는 가능합니다. 다만, 세포의 활성도가 높은 성장기 청소년기보다는 성장이 끝난 성인이 기간이 다소 길어지겠죠.

 
  가) 돌출입   나) 덧니  
     
 
  다) 뻐드렁니   라) 주걱턱  
     
         
교합(occlusion)이란, 아래위 치아가 맞물리는 관계를 말하며, 정상교합이란 위-아래 치아가 긴말하게 물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개 아래-어금니가 윗-어금니보다 살짝 앞쪽으로 나와있는 것이 정상이며 이 관계에서부터 치아들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리는 관계가 형성됩니다. 하지만, 치아는 정상교합관계이더라도 얼굴의 외형상 입이 나와 있거나 너무 들어가 있는 경우 등 조화로운 얼굴모양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는 정상범위에서 벗어납니다.
 
부정교합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다음의 사항들이고 이런 경우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